중3 영어(천재이) 1과 분석_성남동중3 영어시험
- 블로그 지난 자료실
- 2020. 8. 25. 10:39
중3 영어(천재이) 1과 분석_성남동중3 영어시험
소중한 선물
먼 옛날 이탈리아 제노바에 정직한 상인 한 명이 살았다. 그의 이름은 Antonio로, 그는 교역으로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여러 곳을 다녔다. 어느 날 그는 배에 상품을 가득 싣고 머나먼 섬으로 갔다. 거기서 그는 공구를 향신료와 바꾸었고, 책을 견과류와 바꾸었다. Antonio 덕에 섬사람들은 필요한 것을 얻을 수 있었다. 어느 날 밤, Antonio는 궁전에서 그 섬의 여왕과 저녁 식사를 했다. 식사가 나왔을 때 쥐들이 나타났고, 하인 몇 명이 막대기로 쥐를 쫓아내었다.
Antonio는 궁전에 쥐가 있다는 사실에 무척 놀랐다. 그는 “이 섬에는 고양이가 없습니까?”라고 물었다. 여왕은 어리둥절한 것처럼 보였다. “고양이가 뭔가요?”라고 그녀가 물었다. 상인은 “여기 섬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것은 공구나 책이 아니라 고양이야.”라고 혼자 중얼거렸다. 그는 배에서 고양이 두 마리를 데리고 와서, 자유롭게 돌아다니도록 풀어놓았다. “정말 놀라운 동물이네요!” 쥐가 모두 도망가는 것을 보자 여왕이 감탄하였다. 그녀는 Antonio에게 보석이 가득한 상자를 주었다.
이탈리아로 돌아와서, Antonio는 자신에게 일어난 행운을 친구들에게 이야기했다. 제노바에서 가장 부유한 상인인 Luigi는 그 이야기를 듣고 시샘이 일었다. “고양이는 쓸모없어.” Luigi가 생각했다. “난 여왕에게 정말로 귀중한 것을 가지고 갈 거야. 틀림없이 여왕이 내게 더 많은 보석을 줄 거야.” Luigi는 멋진 그림들과 다른 예술 작품을 배에 실었다. 그는 선물을 섬으로 가지고 갔다. 여왕을 만날 기회를 얻기 위해서, 그는 자신이 Antonio의 친한 친구라고 섬사람들에게 거짓말을 했다. Luigi에 관해 듣고, 여왕은 그를 궁전으로 저녁 식사에 초대했다.
식탁에 앉기 전에 Luigi는 여왕에게 자신이 가져온 온갖 선물을 전했고, 여왕은 그에게 여러 차례 감사하다고 했다. “당신께 값진 선물로 보답하겠습니다.”라고 여왕이 말했다. Luigi는 여왕이 하인의 귀에 대고 속삭이는 것을 지켜보았다. 그는 흥분되고 기대에 부풀었다. 그는 Antonio보다 많은 보석을 받게 될 거라고 확신했다.
잠시 후에 하인이 상자 하나를 가지고 돌아왔고, 여왕은 그것을 Luigi에게 주었다. 상자를 열어 본 Luigi는 말문이 막혔다. 상자 안에는 새끼 고양이 한 마리가 들어 있었다. “Antonio가 우리에게 매우 귀한 고양이들을 줬는데, 이제 새끼 고양이 몇 마리가 생겼어요.”라고 여왕이 말했다. “당신이 우리에게 준 멋진 선물에 보답하는 뜻에서, 우리에게 가장 값진 것을 당신에게 드리고 싶어요.”
여왕의 생각에는 세상의 온갖 보석보다 새끼 고양이가 훨씬 더 가치 있다는 것을 Luigi는 깨달았다. 그는 선물에 대해 기뻐하는 표정을 지으려고 애썼다. 그게 올바른 행동이라는 것을 그는 알았다.
Luigi는 더 부유한 사람이 되어 집으로 돌아오지는 않았다. 하지만 그는 분명히 더 현명한 사람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