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Reading] 영어 능률김 3과 분석(야탑고, 송림고 내신자료)
- 블로그 지난 자료실
- 2020. 8. 5. 00:16
[Extra Reading] 영어 능률김 3과 분석(야탑고, 송림고 내신자료)
나쁜 경험들을 다시 떠올리는 것은 보통 우리가 하기 좋아하는 일들의 리스트 상위권에 있진 않다. 그러나 이 경험들을 처리하는 것은 우리의 정서적 건강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 효과적으로 우리의 경험들을 다루는 방법 중 하나는 우리의 생각들을 쓰는 것이다. 예를 들어, 지난주 나의 가장 친한 친구와 나는 크게 싸웠다. 그녀에게 소리치고 어쩌면 우리의 우정을 망쳐버리는 대신에, 나는 내 일기장에 그녀에게 보내는 분노에 찬 편지를 쓰기로 결정했다. 내 말들이 얼마나 짓궂거나 부당한지와는 상관없이, 나는 내 마음에 있던 모든 것을 썼다. 내 생각들이 일기장 안에서 안전하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난 망설이지 않았다. 그것은 나에게 큰 안도감을 주었다. 이후에, 우린 침착하게 얘기하고 화해할 수 있었다. 우리의 생각들을 쓰는 것은 현재의 상황들을 해결하는 데에 한정되지 않는다. 과거에 대한 우리의 감정들을 살피는 시간을 갖는 것 또한 유익하다.
처음에는 당신이 너무 오래 내버려 둬온 상처를 씻는 것처럼 느껴질지도 모른다. 그것은 아마 아플 수도 있지만 결국에는 치유될 것이다. 상처가 치유되는 것을 막아온 감정들을 처리하고 나면, 당신은 회복으로 가는 길 위에 있을 것이다. 이 사건들이 오늘 오후나 십 년 전, 언제 일어났든 간에 그것들에 대해 쓰는 것은 당신이 인생에서 앞으로 나아가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다. 그렇다면 글을 쓰는 최선의 방법은 무엇일까? 당신은 가능한 한 정직하게 써야 한다. 그렇게 하는 것은 당신이 스스로와 더 잘 연결되도록 도와줄 것이다. 그것은 거울 속 스스로를 보고 당신의 얼굴이 실제로 모두들에게 어떻게 보이는지를 깨닫는 것과 유사하다. 당신에게 굉장히 감정적이었던 과거의 사건에 대해 생각해 보라. 그것이 당신으로 하여금 어떻게 느끼게 했는지와 당신이 그것에 대해 무엇이든 바꿀 것인지에 대해 쓰라. 당신은 새로운 결말을 써 볼 수도 있다. 이제 기분이 어떤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