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능률(김성곤) 4과 분석(야탑고, 송림고 내신자료)
- 블로그 지난 자료실
- 2020. 7. 20. 09:37
영어 능률(김성곤) 4과 분석(야탑고, 송림고 내신자료)
많은 자료/ 정리된 자료 / 손쉬운 다운을 원하시면
리카수니 카페를 이용하세요^^
https://cafe.naver.com/likasunicafe
때로 악몽을 꾸다가 갑자기 깨어나면 기분이 나쁠 수도 있지만, 당신은 늘 안도의 한숨을 쉴 수 있다. 꿈이 아무리 무서웠다 하더라도 최소한 당신의 집에서 무사히 깨어난 것이다. 당신은 사랑하는 사람들이 바로 근처 각자의 잠자리에 있다는 것을 알기에 다시 잠을 잘 수 있다. 당신의 집은 모든 것으로부터 당신과 가족을 보호해주는 특별한 장소이다.
불행하게도 이는 모든 사람에게 공통되는 상황은 아니다. 세상의 많은 이들이 부드럽고 편안한 침대에서 잠을 깨지 않는다. 대신 그들은 눈을 떠서 흙바닥이나 물이 새는 지붕을 보게 된다. 오랫동안 나는 내가 당연하게 여긴 것이 누군가에게는 가장 큰 꿈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했다.
어느 날 나는 가난한 사람들을 위한 집을 짓는 것을 돕기 위해 세계의 여러 곳으로 갈 자원봉사자를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에 대해 알게 되었다. 이에 관한 발표를 본 후, 나는 이 임무에 대해 감동을 받아 다음 자원봉사자 여행에 참여하기로 결심했다.
하지만 의문도 들었다. 나는 건설에 대해 아무것도 아는 것이 없었으며 우리는 겨우 2주일 동안만 그곳에 머무르는 것이었기 때문이다. 정말로 발표에서 말한 것처럼 우리가 그들의 삶을 바꾸어놓을 수 있을까? 나는 곧 알게 될 터였다.
자원봉사자들과 나는 인도의 Karjat에 도착한 다음 날 우리가 지을 집으로 이사하기로 되어 있는 가족을 만나게 되었다. 다섯 식구가 방 한 칸짜리 오두막에 살고 있었다. 이 장소가 모든 가족 구성원들을 수용하기에 충분한 공간이 아님은 명백했다.
그것 이외에도 지붕에서 떨어지는 빗물을 받아내기 위해 여기저기 항아리가 놓여 있었다. 바닥에 이 항아리들 때문에 눕기는커녕 앉을 자리도 마땅치 않았다. 이들이 어떻게 살아가는지 보는 것은 충격적이었다. 이들을 만나고 나서 나는 그들에게 아름다운 집을 지어주리라 더욱 더 마음을 다잡게 되었다.
첫 주에는 날이 맑았고 기온은 섭씨 30도가 넘었다. 타오르는 태양 아래 우리는 벽돌을 나르고, 콘크리트를 섞고, 파이프를 심기 위한 구멍을 팠다. 새집을 위한 벽돌과 자재들을 더 얻기 위해 원래 오두막을 서서히 해체해야 했다. 매일 아침 집주인 가족과 이웃들이 모든 이들에게 아침을 제공해주곤 했다.
그러고서 자원봉사자들과 지역 주민들, 집주인 가족들이 모두 일을 시작하였다. 때로 먹을 것과 이야기들을 나누었다. 저녁이 되면 모두 지치고 땀투성이가 되었지만 행복했다. 한 주가 더 지난 후, 집이 마침내 완성되었다. 마지막 날, 우리는 새로운 집의 완성을 축하하기 위해 파티를 열었다.
그것은 놀라운 경험을 마무리 짓는 가장 좋은 방법이었다. 모든 지역 주민들이 함께 했다. 모두가 춤추거나 기쁨의 눈물을 흘렸다. 나는 우리에게 작별의 손을 흔들던 가족들의 얼굴 표정을 결코 잊지 않을 것이다. 이 여행을 돌아보면서 나는 그렇게 많은 다양한 사람들이, 전혀 만나보지도 못한 가족을 위해 집을 지으러 함께 왔다는 사실이 놀라웠다. 우리 중 많은 이들에게는 집을 짓는 것이 처음이었다. 일은 힘들었지만 단 한 명도 미소를 그치거나 불평하지 않았다. 나는 이 여행을 통해 얻은 우정에 대해 감사하게 생각한다.
게다가 다른 자원봉사자들과 지역 주민들, 그리고 이 가족으로부터 나는 많은 것을 배웠다. 내가 뭔가를 주러 그곳에 간다고 생각했지만 오히려 너무나 많은 것을 받았다. 이 경험은 다른 이들을 위해 집 짓는 일을 계속하도록 나를 고무시켜주었다. 이것이 내 친구들이나 가족 구성원들도 훗날 다른 사람을 도와주도록 격려할 수 있으면 좋겠다.
2주라는 시간이 그리 길어 보이지 않을 수도 있지만, 나는 새로운 친구를 사귀고 다른 문화에 대해 배우며 가장 중요하게는 타인의 삶을 더 나아지게 만드는 일을 할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이제 이 가족이 머리를 누일 수 있는 안전한 장소를 갖게 되었다는 사실이 매우 기쁘다.
나는 모든 사람이 제대로 된 집에서 살 자격이 있다고 믿는다. 지금 이 순간에도 살 곳이 없는 많은 사람들이 아직 세계 도처에 있다. 그들은 나처럼 평범한 사람이 그곳에 가서 집을 지어 주고 싶게 하는 이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