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능률(김성곤) 3과 분석(야탑고, 송림고, 성일고 내신자료)
- 블로그 지난 자료실
- 2020. 7. 19. 12:03
영어 능률(김성곤) 2과 분석(야탑고, 송림고, 성일고 내신자료)
많은 자료/ 정리된 자료 / 손쉬운 다운을 원하시면
리카수니 카페를 이용하세요^^
https://cafe.naver.com/likasunicafe
마음을 치유하는 예술
그림이나 영화, 혹은 소설로 인해 기분이 나아졌던 적이 있는가? 약을 먹는 것이 감정을 다루고 걱정거리를 덜어주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지만, 때로 예술이 바로 당신이 찾고 있는 그 치유제가 될 수도 있다. 앞으로 보게 될 내용처럼, 색채의 사용과 다양한 시각들, 그리고 매력적인 줄거리들이 당신의 마음과 몸, 그리고 영혼에 사기를 높이는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화가 나거나 짜증이 날 때
- Henri Matisse, Harmony in Red
많은 사람들은 화가 나거나 짜증이 났을 때 차분한 색을 보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빨간색은 감정을 자극하기 때문에, 그것을 보면 더 화가 날 것이라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이 그림은 정반대가 사실일 수도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작품의 빨간색을 바라봄으로써 여러분은 화를 발산할 수 있다. 이 작품은 실제로 마음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그림 속의 여인은 선명한 빨간색 방안에 서서 그릇에 과일을 담고 있다. 그녀는 묵묵히 자신의 일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여인이 빨간 방에서 충실하게 자신의 일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보노라면, 분노가 심해지지 않고 차츰 사라진다.
게다가 탁자에 놓인 노란색 과일은 긍정적이고 유쾌한 감정을 끌어낸다. 이와 함께 창 밖으로 보이는 초록색과 파란색의 공간은 감정을 치유하고 편안하게 해준다. 이러한 시원한 색깔들이 존재함으로써 빨간색의 “무거움”이 조금 가볍게 느껴진다.
빨간색이 주를 이루기는 하지만, 그것은 다양한 대조적인 색깔들과 함께 작용해 조화를 이룬다. 이러한 균형을 바라보는 일은 감정에 사로잡히는 것을 막아주고 분노를 극복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그림의 제목이 암시하듯 이것은 붉은색의 조화가 갖는 힘인 것에 틀림없다.
자신감이 부족할 때
- The Secret Life of Walter Mitty
Walter Mitty는 지난 16년간 Life지의 표지에 사용되는 사진들을 현상해왔다. 그 일 말고는 몽상으로 가득 찬 지루한 일상을 보낸다. 하지만 이제 막 그의 세상이 바뀔 참이다. Life지가 곧 온라인으로만 출간될 것이기 때문이다. 불행하게도 마지막 표지 사진이 없어진다. Walter는 사진을 찾으러 떠나기로 결심한다.
그는 사진작가가 아직 사진을 가지고 있다고 믿고 그의 자취를 따라가기로 한다. 이렇게 해서 Walter의 그린란드와 아이슬란드, 그리고 히말라야 산맥을 가로지르는 신나는 질주가 시작된다. 이 모험 동안에 그는 화산 폭발과 헬리콥터에서의 추락으로부터 살아남는다. 마침내 사진작가를 찾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하게도, Walter는 자신이 꿈꿔왔던 사람이 되었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Walter의 이야기로부터 교훈을 얻어 보라. 그냥 하는 일 없이 지내면서 앞으로의 모험을 꿈만 꾸지 마라. 그냥 앞으로 나아가 실현되게 하라. 절호의 순간을 기다리지 마라. 절호의 순간과 같은 것은 없다. 기회를 스스로 만들면 모든 것이 잘 될 것이다. 충분히 용감하지 않다고 걱정하지 마라. 과감한 선택을 하기 시작하면 용기는 따라올 것이다. 필요한 것은 동기일 뿐이고 그것은 이미 당신 안에 존재하고 있다. 그럼 살아가기를 시작하라! 당신만 준비되면 언제나 꿈은 준비된다는 사실을 이 영화가 기억나게 해줄 것이다.
남과 어울리지 못한다고 느낄 때
- Richard Bach, Jonathan Livingston Seagull
Jonathan Livingston Seagull은 자신이 남과 다르다는 것을 안다. 다른 갈매기들과 먹이를 가지고 싸우는 것 대신에 Jonathan은 비행을 배우는 데 모든 시간을 보낸다. 매일 구르고 돌고 바다 위 높은 곳에서 하강하면서 새로운 기술들을 연습한다.
한번은 연습 도중에 Jonathan이 그의 무리들을 지나쳐 날게 된다. 그는 다른 갈매기들이 자신의 놀라운 능력을 칭찬해주리라 기대한다. 대신에 그들은 이제 그가 무리의 구성원이 되기에 적합하지 않다고 여기기 때문에 그를 차갑게 바라볼 뿐이다. Jonathan은 다시 그 무리에 끼려고 최선을 다하지만, 구름들 위로 멋지게 날아오르는 게 얼마나 신나는 일인지 알고 있기에 다른 갈매기들과 대형을 이루어 날 때 더는 만족할 수 없다.
혹시 자신이 남과 약간 다르다고 느껴본 적이 있다면, Jonathan Livingston Seagull의 교훈을 마음속 깊이 새겨라. 다르다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있는 그대로의 당신의 모습에 대해 사과할 필요는 없다. 그것이야말로 당신을 특별하게 만드는 것이다. 일단 당신을 남과 다르게 만드는 것을 받아들이고 나면, 그것에 대해 가능한 한 많은 것을 배우라. 당신을 나머지 다른 이들과 다르게 만드는 그 특별한 기술을 계속해서 완성해나가도록 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