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능률(김성곤) 1과 분석(야탑고, 송림고 내신자료)

영어 능률(김성곤) 1과 분석(야탑고, 송림고 내신자료)

경기 시간 2분을 남기고, 팀은 공을 차지하기 위해 싸우고 있었다. 경기는 윈스턴 고등학교 4학년 학생들의 마지막 경기였고, 그들은 이기려는 의지가 확고했다. 저녁 내내 박빙의 경기였었기 때문에, 팀의 핵심 선수들은 필드를 떠나지 않았다. 윈스턴 고의 감독이 마침내 승리가 자신들의 것임을 알았을 , 사이드라인에 있던 모든 4학년생 선수들은 마지막 초간 있도록 허락받았다. 4학년생 선수 하나인 Ethan 특히 기뻤다. 그는 이전에 어떤 경기에서도 뛰어본 적이 없었다. 이제, Ethan 마침내 잔디를 밟을 기회를 얻게 것이었다. 상대 팀이 공을 놓쳤을 , 우리 선수 명이 공을 집어 빠르게 뛰었다. Ethan 그를 따라잡기 위해 그의 바로 뒤에서 뛰었다. 우리 선수가 엔드존에 가까워졌을 , 그는 왼쪽 뒤에 Ethan 있는 것을 보았다. 곧장 앞으로 달리는 대신에, 선수는 Ethan 터치다운 득점을 있도록 친절하게 Ethan에게 공을 패스했다.

모든 시선이 Ethan 향했다. 그의 손에 들린 공과 함께, 모든 것이 할리우드 영화의 장면처럼 천천히 움직이는 했다. 사람들은 그가 엔드존을 향해갈 그에게 시선을 고정했다. 그들은 Ethan 경기 종료 직전 라인을 넘어선 것을 보았다.뜻밖에 모든 관중들이 손을 흔들며 벌떡 일어섰다. 그들은 Ethan 향한 들뜬 외침과 끝없는 환호성을 터뜨렸다. 순간, Ethan 모든 노고와 헌신이 영광으로 보상 받고 있었다. Ethan 터치다운으로 경기에서 이긴 것은 아니었지만, 그것은 기억할만한 가치가 있을 것이다. 이쯤 되면 여러분은 아마 이유를 궁금해할 것이다.

Ethan 키가 단지 5피트(152.4cm)이고, 그의 다리는 부자연스럽게 바깥으로 구부러졌다. 그는 걷고, 뛰고, 움직이는 어렵다. 그의 상태 때문에, 그는 도시에 있는 붐비던 고등학교를 떠나기로 결정했다. Ethan 고등학교 1학년 도중 우리 학교로 전학 왔다. 이듬해 여름, Ethan 감독에게 2학년으로서 풋볼팀에 들어갈 있는지 물어보았다. 감독은 처음에 망설였지만, 결국에는 Ethan 연습에 오도록 허락했다. Ethan 신체적 한계와 상관없이, 팀의 다른 모든 선수들만큼이나 열심히 연습했다. 비록 팀의 어떤 경기에서도 절대 중요한 선수가 없다는 것을 알았지만, Ethan 매일매일 연습에 열과 성을 다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Ethan 다른 방식으로 팀에 중요한 사람이 되었다. 경기에 대한 그의 열정은 모든 선수에게 자극을 주었다. Ethan 선수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격려했기 때문에, 선수들은 그의 가장 열정적인 팬이 되었다. 매일매일 Ethan 미소와 긍정적인 태도, 엄청난 노력을 보는 것은 모두의 기운을 북돋웠다.  경기 직전에, Ethan 의욕을 높이는 말을 해주며 항상 팀의 중심에 있곤 했다. Ethan 사람들을 침착하게 하고, 그들의 최고의 능력을 끌어내는 특별한 재능이 있었다. Ethan 윈스턴 고등학교의 가장 지지자이기도 했다. 그는 항상 사이드라인에서 플레이를 유심히 관찰했다. 경기장에서 실제 플레이를 하는 선수는 아니었을지라도, Ethan 마음은 항상 같은 선수들과 함께했다. 모두가 풋볼을 향한 Ethan 사랑을 느낄 있었고, 코치들은 그의 헌신을 존경했다.

지난 3년간, Ethan 삶이라는 경기에서 우리 모두를 가르쳐왔다. 그는 팀에서의 역할이 작을지라도 모두가 팀의 성공을 위해 중요하다는 것을 항상 일깨워준다. 팀의 최고 선수가 되기 위해 모든 노력을 쏟아붓는 대신에, Ethan 팀을 좋게 만들기 위해 있는 모든 것을 해왔다. Ethan 우리에게 보여준 것처럼, 우리 주변 사람들의 기운을 북돋워 주는 역시 가치가 있는 것이다. 우리가 다른 사람이 빛나도록 도와주었을 , 빛은 그에 대한 보답으로 우리를 비출 것이다. 그렇다, 때로 최고가 되는 것보다 나은 것이 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