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_천재(김태영) 1과 분석_성남여고 영어내신
- 블로그 자료실
- 2020. 4. 27. 09:47
영어_천재(김태영) 1과 분석_성남여고 영어내신
미나는 고등학생이다. 그녀의 꿈은 만화가가 되는 것이라서 방과 후 미술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그러나 몇 주 후에, 그녀는 수업에 빠지기 시작한다. 미술 선생님인 조 선생님은 그녀에게 대화를 위해 미술실로 오라고 부른다.
조 선생님: 미나야, 한동안 수업에서 네가 보이지 않더구나.
미나: 죄송해요, 선생님. 수업에 오고 싶었지만 그럴 수 없었어요.
조 선생님: 어떤 문제라도 있니?
미나: 그런 건 아닌데, 다른 할 일이 있어서요. 요즘 무척 바빠요. 시간이 더 있었으면 좋겠어요.
조 선생님: 음, 아마도 그건 시간이 아니라 시간 관리의 문제일 거야.
미나: 그게 무슨 뜻이세요?
조 선생님: 음, 사실 나에게 몇 가지 조언이 있단다. 들어 보겠니?
미나: 좋아요!
(조 선생님은 칠판으로 가서 하나의 큰 사각형을 그린다. 그는 그것을 네 구역으로 나누고 각 구역에 숫자를 더한다.)
조 선생님: 이 표는 긴급성과 중요성에 의해 항목들을 분류한단다. 첫 번째 구역은 급하고 중요한 것을 포함하고 두 번째 구역은 중요하긴 하지만 급하진 않은 것, 세 번째 구역은 급하지만 중요하지 않은 것, 마지막은 급하지도 중요하지도 않은 것들을 포함한단다.
조 선생님: 우리는 보통 모든 것을 할 시간이 없으니 무엇을 그만두고 줄여야 할지 결정해야만 하지. 이제 네 개의 구역 중에서 너는 어디를 먼저 포기해야 한다고 생각하니?
미나: 음, 아마도 4구역이요. 급하지도 않고 중요하지도 않은 것들이요.
조 선생님: 맞아. 몇 가지 예시를 들 수 있겠니?
미나: 음, 잘 모르겠어요.
조 선생님: 인터넷을 서핑이나 소셜 미디어를 확인하는 것들은 어떠니?
미나: 맞아요. 저는 최신 기사들을 읽고 친구들의 최신 업데이트를 보는 데 너무 많은 시간을 낭비해요.
조 선생님: 아마도 그것이 네가 충분한 시간을 가질 수 없는 하나의 이유일 거야.
미나: 사실이에요. 그만두도록 최선을 다할게요.
조 선생님: 좋아! 이제 3구역—급하지만 중요하지 않은 것들에 대해 생각해보자. 너는 현재 급하게 해야 할 사항들이 있니?
미나: 음, 선생님도 아시겠지만 저는 학급 반장이에요. 그리고 학급 미화가 이번 주말까지 완성되어야 해요. 사물함에 라벨 붙이기, 게시판 디자인하기, 청소 도구 사기 등 할 일이 많아요.
조 선생님: 그것들 모두가 너한테 중요하니? 내 말은, 너 혼자 그 모두를 해야만 하는 것이니?
미나: 아니요. 저는 다른 학급 친구들과 그것들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조 선생님: 맞아. 그것들이 너만의 책임은 아니야. 그것들은 다른 사람이 너 대신에 해줄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비교적 너에게 덜 중요해. 내 생각에 너는 너를 도와줄 학급 친구를 찾아야 할 것 같구나.
미나: 알겠습니다! 저는 처음부터 도움을 요청했었어야 했어요. 저를 도와줄 수 있는 학급친구를 찾도록 노력할게요.
조 선생님: 훌륭해! 이제 너는 시간 절약방법에 대해 알게 된 거야. 네가 절약한 여분의 시간을 어디에 사용할 거니?
미나: 1 구역—수학 숙제와 같이 급하면서도 중요한 것들이요. 그것은 내일까지예요.
조 선생님: 맞아. 그것이 다른 일보다 먼저 해야 하는 일이야. 그런데 2구역은 어떠니?
미나: 음, 구역 2에 무엇이 해당할까요? 무엇이 중요하지만 긴급하지 않을까요?
조 선생님: 그것들은 궁극적으로 네 삶을 더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 규칙적으로 해야만 하는 것들이야. 그것들은 운동이나 직업 계획과 같은 것들이 될 수 있지. 너는 장래에 만화가가 되고 싶다고 말하지 않았니?
미나: 네, 그랬어요. 저는 만화를 그리는 것을 정말 좋아해요.
조 선생님: 좋아, 그럼 구역 2에는 무엇을 넣을 거니
미나: 만화 그리기 연습이요! 오, 저는 선생님의 수업에 빠지기 시작하지 말았어야 했어요.
조 선생님: 사람들은 2구역을 무시하는 경향이 있어. 그렇지만 우리는 바쁠 때라도 그런 일들을 위해 시간을 내야 해. 결국 요점은 긴급함이 아니라 중요함이야.
미나: 명심할게요.
조 선생님: 다음에 무언가를 하려고 할 때, 멈춰서 이 표에 대해 생각해 보렴. 그런 식으로 너의 시간을 더 잘 활용할 수 있을 거야.
미나: 알겠습니다, 그럴게요. 감사합니다. 선생님.